본문 바로가기

2018/01

(8)
[여행] 충북 진천군 🚗이동경로🚗: 카페: 진천 광혜원면 그레이나인 → 진천 역사테마공원 → 보탑사 → 진천만뢰산생태공원 & 연곡계곡 → 진천농다리(한국에서 가장 오래된 돌다리) → 초평저수지 → 대총호 뷰카페아름 종료 저녁 5시 증평에서 삼겹살 벙개하기 전, 잠깐 짬을 이용해 진천군 일대를 돌아보았습니다. [맛집] 충북 진천군 | 카페 | 카페그레이나인 🍽 각종 정보 - 주소: 충북 진천군 광혜..
[맛집] 대구 팔공산 | 꼬막, 꼬막정식 | 꼬밥 🍽 각종 정보 - 주소: 대구 동구 파계로 620 - 전화번호: 053-981-9869 - 영업시간: 월요일 정기휴무, 저녁 9시 라스트 오더팔공산 파계사 가기 전 카페가 잔뜩 모인 곳에 있는 꼬막 맛집. 꼬막을 정말 원없이 먹어볼 수 있습니다. 월요일에는 삼촌이 벌교에 꼬막 잡으러 가서 쉰다고 하네요... 가격이 싼 편은 아니지만 (정식 1인당 15,000) 꼬막을 마음껏 먹을 수 있습니다.꼬막조림.간장 무침 등, 밑반찬도 다 꼬막으로 나옵니다. 된장국도 시원한 꼬막 된장국.따로 시킨, 해물 파전이 아닌 '꼬막'파전. 2인 기준으로 정식 + 파전까지 시키면 양이 많습니다. 가격은 좀 있지만 특이한 음식 먹어보고 싶다면 추천. 양도 푸짐
[맛집] 대구 수성구 | 바닷가재 | 1997빠리바닷가재 🍽 각종 정보 - 주소: 대구 수성구 용학로 84 - 전화번호: 053-764-1997 특이하게 바닷가재를 회로 먹을 수 있대서 찾아가 봤습니다. 서울에서도 외국에서도 주로 찜이나 구이로 먹었죠. 평범한 밑반찬 본코스로 시킨 회가 나옵니다. 회라고 해서 바닷가재 전체를 회로 친 게 아닙니다. 꼬리 부분만 회로 나오고, 나머지는 쪄 줍니다. 찜은 가재 본연의 맛을 즐기고 싶어 버터 등 양념을 일체 하지 않은 걸로 주문했습니다. 회는 약간 부드러운 조개 관자 맛입니다. 깔끔하게 씹히는 게 좋았습니다. 회를 먹다보면 나오는 찜. 앞서 말했듯 어떤 양념도 하지 않는 것입니다. 둘이서 가재 하나를 먹는 거라 크기가 상당합니다. 전체적인 평은 맛있고 특이해서 한번 쯤..
[구글시트] 다수의 셀 일괄 접두사, 접미사 넣기 목표: 구글 시트 여러 셀에 일괄적으로 접두사와 접미사를 불이자. 스샷을 보죠. 셀이 다섯 개 있습니다. 여기에 앞뒤로 www. 과 .com 을 붙이고 싶습니다. 즉 완성품은, 이것입니다. 이는 CONCATENATE라는 함수를 쓰면 매우 간단합니다. 방법은, CONCATENATE("접미사",셀,"접미사") 이렇게 넣으면 되죠. 이 사례에서는: =CONCATENATE("www.",A1,".com")이군요. 이후 셀 우측 하단의 작은 점을 잡고 아래로 끌어주면 해주면 완성! 일일이 수작업으로 넣지 말고 함수를 사용해 한 번에 편하게 처리합시다.
[여행] 군산, 이성당, 새만금, 고군산 군도 🚗이동경로🚗: 계곡가든(군산시 개정면 금강로 470, 점심) → 이성당 빵집 → 고군산 군도 → 새만금 홍보관(커피) → 김제 지평선로 → 익산 종료 [맛집] 전북 군산시 | 간장게장 | 계곡가든 🍽 각종 정보 - 주소: 군산시 개정면 금강로 470 - 전화번호: 063-453-0608 - 영업시간: 11:00 - 22:00 야놀자 먹부림의 도시, 군산 맛집 BEST10이란 글을 보고 찾아간 곳. 간장게장은 짜지 않고 실하고 밑 반찬도 좋았으나, 가격이 너무 비쌌다. 간장게장 정식이 1인당 27,000원인데 양에 비해 그건 너무 과하고 15,000 - 20,000원이면 적절했던 가격. 평일 오후 12시 30분이라는 안 좋은 시간에도 나와주신 군산의 오동근님. 감사합니다 😉 [맛집] 전북 군산시 | 빵집 ..
HTML로 네이버 카페 글 예쁘게 작성하기 들어가며 한국에서 확고한 닫힌 커뮤니티 위치를 점한 네이버 카페. 수많은 모임과 동호회, 사업체등이 네이버 카페에 둥지를 틀었다. 예전 PC 통신 시대의 레이아웃을 가져와 한국인에게 친숙하고, 서버도 한국에 있어 매우 쾌적한 속도를 자랑한다. 그런 네이버 카페에서 소통하려면 게시판에 글을 써야 하는데, 이 게시판에는 다음과 같은 특징이 있다. HTML 일부'만' 지..
[생산성] 작지만 완소 앱 팝클립(PopClip)과 애드온(Extension) 앱스토어 링크: 클릭 모바일 기기에서는 문장을 누른 상태로 끌면, 이처럼 팝업이 나온다. 팝클립은 Mac에서도 그런 팝업을 띄워주는 자그마한 앱이다. 얼핏 생각하기에 굳이 맥에서 이런 기능이 필요한가 싶을 수도 있다. 그러나 만약 그 팝업 창에 매우 편리한 기능이 추가된다면? 그래서 팝클립은 반드시 추가 Extension과 함께 써야한다. 추가 익스텐션은 여기서 받을 수 있다. 본인 업무 환경에 따라 익스텐션을 받으면 된다. 많고 많은 익스텐션 중 강추하는 것 4가지를 소개한다. 1. Bitly Bitly는 기다란 웹페이지 주소를 매우 짧게 줄여준다. 그리고 팝클립을 활용하면 드래그 → 클릭으로 간편하게 주소를 Bitly 형태로 바꿀 수 있다. 단, Bitly 홈페이지에서 회원 가입해야하고..
[후기] 31일, 1일 일출 와인딩 이불 밖은 위험하다는 투철한 동면 정신과 북적거리는 곳은 딱 질색인 히키코모리 마인드로 철저히 무장한 나이다. 그런 고로 평생 단 한 번도 동해안을 가서 일출을 본 적이 없다. 그러나 지난 2017년은 다사다난했고 오는 2018년을 힘차게 뚫고 나갈 에너지를 얻고자 뜬금포 일출 와인딩을 계획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춥긴 했어도 충분히 만족스러운 여행이었다. 🚗1일차 이동경로🚗: 김삿갓 면사무소 시작 → 춘양로 → 재산로(재산면사무소) → 임예로(안동호 건너편) → 임동면사무소 → 안동대학교 → 안동찜닭골목 종료 김삿갓은 조선 후기 시인이자 방랑객이다. 부평초 같은 인생을 제대로 실천한 위인인 셈이고 김삿갓면은 그를 기념하는 행정구역이다. 김삿갓면을 지났으면 이후 춘양로를 타고 남쪽 방향으로 내려온다. 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