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for my Life

Mac 용 스샷프로그램 Paparazzi!



웹을 돌아다니다 보면 웹페이지 하나를 통째로 스크린 샷 찍어야 할 때가 있다. 난 이걸 군대 있을 때 제일 많이 했다. 높으신 분께서 생로병사의 비밀을 즐겨 보셨는데 매주 프로그램 방영할 때마다 '이번 주엔 이러이러한 내용입니다.' 라는 것을 알려드려야 했기 때문이다. 예전엔 이게 불편했는데 요즘은 좋은 앱들이 많이 나와서 스크린 샷을 편리하게 찍을 수 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Paparazzi!란 앱으로 맥에서 스크린 샷을 편리하게 찍는 방법을 소개한다.



Paparazzi! 앱으로 인터넷 전체화면 스크린 샷 찍기



이 녀석의 장점은 무료라는 점과 페이지 스크롤링 방식이 아닌 한방 캡처 방식을 사용한다는 점이다. 스크롤링 방식의 단점은 사양이 안 좋은 컴퓨터로 스크린 샷을 찍으면 스크롤링 중 뚝뚝 끊기거나 아예 중간에 스크롤링이 중단되는 사태가 발생하는 점인데 요게 해결된다. 




프로그램은 홈페이지에서 받으면 된다.




실행하면 위와 같은 창이 뜬다. URL 부분에 스샷 찍기를 원하는 사이트의 주소를 집어넣고 Enter 키를 누르면...






작은 창으로 스크린 샷을 찍어주며 하단에 pixel 정보를 표시해 준다. 위의 사진은 1000 × 4112 pixel. 확인한 뒤 오른쪽 아래의 아이콘을 눌러서 저장한 후, 미리보기로 열어 적절하게 크롭해주면 멋진 스크린 샷이 한방에 완성된다. 참고로 저장할 때 포맷도 JPEG, PNG, PDF, TIFF 등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다.




미리보기로 어떻게 사진을 수정하는지 모르겠다면 Mac에 기본으로 탑재된 그림판 게시물을 참조하자. 








깔끔하게 완성된 결과물. 길~~~다란 사이트의 스크린샷을 어떻게 찍어야 할지 고민하고 있다면 Paparazzi! 한번 사용해 보는 게 어떨까? 무엇보다 무료라는 데에 큰 장점이 있다고 생각한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