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for my Life

[생산성] 옴니포커스 2 노트 필드 글자 크기 조정

- 목표: 옴니포커스 노트 필드'만' 글자 확대

- 해결: 커스텀 스타일 수정 및 적용


옴니포커스 노트는 매우 훌륭한 기능이다. 노트 관리 대표 앱이 에버노트인데, 내가 쓰기엔 너무 무겁고 무엇보다 난 '구독'형식의 결제를 극혐한다. 따라서 Mac과 iOS 동기화를 지원하는 Simplenote가 내겐 훨씬 더 맞았다. 나는 Simplenote와 옴니포커스 노트를 병행하여 사용한다.


옴니포커스 노트의 문제는 서체의 기본 크기가 너무 작다는 것. 특히, 맥의 설정 → 해상도에서 시스템 서체를 줄였으면 정말 콩알만한게 보인다.


한 가지 해결책은 옴니포커스 설정 → 스타일에서 글자 크기를 조정하는 것인데, 이렇게 하면 노트를 포함 모든 메뉴의 크기가 바뀐다. 내가 원하는 건 노트 크기'만' 따로 확대하는 것.


해결책은 다음과 같다.


- 설정 → 스타일 Export Current Style



- 반드시 '서체'와 '색상' 모두 Export를 선택한다.


- 생성한 스타일 파일을 TextEdit 등으로 연다.


- 두 군데를 수정. 1. OFITextStyleNoteBody 밑의 글씨 크기 5개, 2. OFITextStyleInspectorSidebarNoteBody 밑의 글씨 크기 1개. +2나 +3 추천


- 저장 후, 옴니포커스 설정에서 바뀐 스타일을 불러온다.


- 이후 꼭 바뀐 스타일을 '선택'해 주어야 한다.


- 적용된 지 확인. 안 되었다면 옴니포커스를 완전히 껐다 켠다.


※ 참고: https://discourse.omnigroup.com/t/trouble-changing-font-size-in-notes-section/239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