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for my Life

[생산성] 작지만 완소 앱 팝클립(PopClip)과 애드온(Extension)

앱스토어 링크: 클릭


모바일 기기에서는 문장을 누른 상태로 끌면, 이처럼 팝업이 나온다. 팝클립은 Mac에서도 그런 팝업을 띄워주는 자그마한 앱이다.

얼핏 생각하기에 굳이 맥에서 이런 기능이 필요한가 싶을 수도 있다. 그러나 만약 그 팝업 창에 매우 편리한 기능이 추가된다면? 그래서 팝클립은 반드시 추가 Extension과 함께 써야한다. 추가 익스텐션은 여기서 받을 수 있다. 본인 업무 환경에 따라 익스텐션을 받으면 된다. 많고 많은 익스텐션 중 강추하는 것 4가지를 소개한다.


1. Bitly

Bitly는 기다란 웹페이지 주소를 매우 짧게 줄여준다. 그리고 팝클립을 활용하면 드래그 → 클릭으로 간편하게 주소를 Bitly 형태로 바꿀 수 있다. 단, Bitly 홈페이지에서 회원 가입해야하고, 처음 팝클립으로 실행할 때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물어본다.


2. Omnifocus Inbox

텍스트를 드래그 클릭으로 쉽게 옴니포커스 인박스로 보낼 수 있다.



3. 마크다운 HTML 변환

HTML은 네이버 카페나 티스토리에서 글을 예쁘게 작성할 때 필수다. 하지만 처음 시작부터 HTML로 글을 작성하려면 너무 힘드니, 보통 마크다운으로 먼저 작성한다. 이 마크다운으로 작성한 글을 클릭 한 번으로 쉽게 HTML 변환해 준다.



예시: HTML을 사용하여 예쁘게 꾸민 카페 글



4. 한국어 맞춤법 검사

마지막으로 맞춤법 검사기인데 이건 팝클립 공식 사이트에서 받을 수 없다. 이곳에서 내려받자. 1. Automator 스크립트 2. PopClip Extension 두 개 모두 설치해야 한다.

드래그하면 팝클립에 맞춤법이 뜨고 누르면

쉽게 맞춤법을 검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