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경로🚗: 카페: 진천 광혜원면 그레이나인 → 진천 역사테마공원 → 보탑사 → 진천만뢰산생태공원 & 연곡계곡 → 진천농다리(한국에서 가장 오래된 돌다리) → 초평저수지 → 대총호 뷰카페아름 종료
저녁 5시 증평에서 삼겹살 벙개하기 전, 잠깐 짬을 이용해 진천군 일대를 돌아보았습니다.
[맛집] 충북 진천군 | 카페 | 카페그레이나인
🍽 각종 정보
- 주소: 충북 진천군 광혜원면 화랑2길 15
- 인스타: 링크
- 영업시간: 월-토 11:00 ~ 23:00, 일 13:00 ~ 23:00
광혜원면에서 유명하다는 인테리어 카페입니다. ☕️ 아기자기한 소품이 일품.
총 3층이며 이렇게 군데군데 예쁘게 꾸며놓았습니다. 2층 한쪽에는 예약으로만 이용할 수 있는 단체방이 있습니다.
겨울 한정 메뉴인 딸기 🍓 + 탄산 🥤 + 시럽 음료. 밑에 깔린 시럽이 매우 달달하니, 잘 저어서 먹는 걸 추천합니다. 단점은 의자와 탁자가 조금 불편하다는 것 정도네요.
[관광지] 충북 진천군 | 진천 역사테마공원, 종박물관 등
📣 각종 정보
- 주소: 충북 진천군 진천읍 백곡로 1504-12
- 전화번호: 043-539-3837
재미있는 게 진천 역사테마공원에는 진천 역사가 없습니다. 종 박물관 🛎 이란 목판 미술관 🖼 등이 다죠. 그래서 일각에서는 차라리 이름을 바꾸자 한답니다.
종 모양을 형상화 건물 입구.
주차장에 있는, 일본 신사의 에마(絵馬)처럼 종과 남기고픈 문구를 적을 수 있는 조형물. 그리고 진천 대종각도 있습니다.
박물관 안에 있는 퀴즈 코너. 정답은 뭘까요?
경주 에밀레종 모조품도 있습니다. 진품은 경주 국립박물관에.
다양한 종전시물과 더불어 종을 만드는 과정을 나타낸 모형과 인형도 🎎 있습니다.
종박물관 옆에는 판화미술관이 있습니다. 종박물관의 입장권을 보여주면 입장료 반값 할인이에요.
목판화가 4인의 작품을 전시했습니다.
미알못인 전... 이렇게 도시 모습을 판화로 표현한 작품이 가장 멋졌습니다. 상당한 크기인데 저 건물들 다 목판에 새기려면 노가다...
마지막으로 테마공원 옆의 샛길로 올라가면 백곡저수지 보(堡)에 올라갈 수 있습니다.
겨울이라 저수지 대부분이 얼긴 했는데...
거의 영상의 날씨에도(0도, 1도...) 저렇게 텐트까지 ⛺️ 치고 낚시하는 건 대단하달지...
[관광지] 충북 진천군 | 보탑사
📣 각종 정보
- 주소: 충북 진천군 진천읍 김유신길 641
- 전화번호: 043-533-6865
- 입장료: 무료
보탑사는 진천군 목뢰산 한쪽 자락에 위치한 절로, 고려시대 있었던 큰 절터에 1996년에 새로 새운 절입니다. 주불전인 3층 목탑이 있는데 사실 이거 보러 오는 절이죠. 목탑은 높이 42.7미터로 상당히 큽니다. 목탑은 3층까지 있습니다.
부처가 설법하는 모습을 표현한 영산전
실제 스님들이 거주하는 것 같았던 별채
특이하게 와불(臥佛)도 모셔놓았습니다. 부처님 편안해 보이는....
[관광지] 충북 진천군 | 만뢰산 생태공원
📣 각종 정보
- 주소: 충북 진천군 진천읍 김유신길 340-38
- 전화번호: 043-539-3448
약간의 전시관과 생태 체험장을 겸비한 평범한 시골 공원🏞입니다.
야외 풀장이라는데 꽁꽁 얼었네요.
공원의 자연생태관 내에 있던 멧돼지 박제
[관광지] 충북 진천군 | 농다리
📣 각종 정보
- 유튜브 영상: 링크
- 주소: 충북 진천군 문백면 구곡리 601-32
- 전화번호: 043-539-3621
진천군 문백면 굴티마을에 있는 그냥 '큰' 돌다리입니다. 여기서 농은 대바구니 농(籠)이란 한자를 쓴다합니다. 이곳이 유명한 이유는 만든지 천년 된, 한국에서 가장 오래된 돌다리라서. 하늘에서 내려다보면 커다란 지네처럼 생겼다해서 '지네 다리'라고도 합니다.
총길이 93.6미터, 폭 4미터. 물의 흐름을 방해하지 않기 위해 돌을 얼기설기 쌓았다 합니다.
진천은 확 눈을 끄는 볼거리는 없으나, 느긋하게 자연 경관을 즐기며 드라이브하고 휴식하기엔 나쁘지 않습니다.
[맛집] 대전 대덕구 | 카페 | 뷰카페아름
🍽 각종 정보
- 홈페이지: 링크
- 주소: 대전 대덕구 대청로 167 금강로하스에코공원1
- 전화번호: 042-936-0399
- 영업시간: 주말 자정까지.
진천 관광을 끝내고 증평으로 이동해 5시 삽겹살벙🍖, 7시 30분 커피벙 참석했습니다. 많은 분이 와주셔서 성벙! 삼겹살은 이때껏 본 생삼겹 중 두께가 탑급. 무엇보다... 가격이 무지막지 저렴했죠.
단체사진 끝으로 이날 여행 마무리. 뷰카페아름☕️은 주인 아주머니가 매우 친절했습니다. 벙개 참석하신 분들 다 가시고 혼자 늦게까지 남아 일했는데, 서비스로 유자차도 더 주셨습니다. 그리고 아드님과 함께 밤 11시에야 라면으로 늦은 저녁 하시는데 같이 먹자고 권하시기도 했고요. ☺️